클래식 코트는 과거 17세기 부터 현재까지 인간이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게된 계기가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 개발되기도 했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형태로 개발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무궁무진한 코트의 종류들중 가장 기본이 되는 코트라고 불릴수 있는 코트 들이 존재합니다.
과거의 스포츠 웨어로 착용 되거나 아니면 격식이 필요한 자리에서 착용하는 코트 아니면 밀리터리 유니폼으로 착용된 코트등 다양한 코트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배럴 코트는 술통과 같이 가운대가 불록한 코트를 배럴 코트라고 합니다.
주로 여성복에 자주 사용되는 실루엣이며 배럴(술통)이라는 의미의 형태로 술통과 동일한 형태입니다.
실루엣이 둥근형태가 특징입니다.
Related Document: [링크]배럴 코트에 관해
17세기에 만들어진 워셔코트라고도 하는 그레이트 코트는 일반적으로 날씨에 대한 보온과 보온을 위해 디자인 된 양모로 만든 대형외투입니다.
카라와 큰 커프스는 추위와 비로부터 얼굴과 손을 보호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밀도가 높은 울을 사용해 방수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17세기와 18세기의 산업혁명 기간동안 그레이트 코트는 모든 사회계급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을 위한 군복과 캐주얼 웨어로 착용되었으며 19세기 이후에는 군복으로 악천후에 대비해 사용되었습니다.
기장이 길어 일반적으로 무릎 아래까지인 길이이며 케이프는 일반적으로 팔꿈치 바로위나 아래에 짧게 유지됩니다.
또한 편지와 음식물을 보관하기위해 깊이가 깊은 주머니가 있으며 검정색 갈색 청색등이 사용되었습니다.
Related Document: [링크] 그레이트 코트에 관해